국제 펄프 가격 급등…인쇄업·인쇄용지업계, 상생협약 체결_슬롯 과일_krvip

국제 펄프 가격 급등…인쇄업·인쇄용지업계, 상생협약 체결_제과점 직원은 얼마를 벌나요_krvip

국제 펄프 가격 급등으로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 위주의 인쇄업계와 대기업이 강세인 인쇄용지 업계가 거래 환경 개선과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습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서울 명동 PJ호텔에서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한국제지연합회, 무림페이퍼, 한국제지, 한솔제지와 '인쇄업-인쇄용지업계 대·중소기업 상생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상생협약은 펄프 가격 급등에 따른 부담 완화와 상생을 위해 양측 간의 거래 환경을 개선하고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국제 펄프 가격은 지난해 말 이후 급등해 펄프를 주원료로 하는 제지 가격도 크게 올랐고, 제지를 재료로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은 비용 부담이 많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특히 인쇄용지를 구매해 활용하는 인쇄 중소기업의 애로가 큰 편입니다.

하지만 소수 대기업이 생산한 제지는 유통사를 거쳐 인쇄업체 등에 공급되고, 그 과정에서 구매 수량이 많지 않은 중소기업은 높은 가격으로 인쇄용지를 사야 합니다.

더욱이 인쇄업계의 중소기업은 인쇄용지를 생산하는 대기업과 별다른 대화 창구도 없었습니다.

동반위와 중소벤처기업부는 인쇄업계와 인쇄용지 업계 간 중재에 나섰고 상생협약 체결을 끌어냈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